컨텐츠바로가기 메뉴

센터장 인사말 MESSAGE

마포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마포구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저는 마포구치매안심센터의 운영을 맡고 있는 센터장 양동원입니다. 마포구치매안심센터는 서울시와 마포구의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받아 마포구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살아가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치매의 조기 진단, 조기 검진, 조기 치료 방법을 제공하고 치매의 예방과 교육 사업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 2007년 7월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치매 환자수는 노인 인구가 늘어나면서 급속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치매는 가족분 들에게 많은 고통을 안겨주며 사회적으로도 의료, 복지비의 급격한 증가를 가져와 향후 우리 사회를 위협할 수 있는 새로운 문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2008년 ‘치매와의 전쟁’을 선포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마포구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를 조기에 검진하여 치매 환자분을 찾아내어 치료를 받게 하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센터 내에 ‘인지건강센터’를 운영하여 치매 어르신 뿐 아니라 치매의 위험이 있는 정상 어르신들의 뇌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음악치료, 미술치료, 원예치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센터는 마포구 보건소 및 지역사회 여러 보건 단체들과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하여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치매 예방, 관리, 치료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가톨릭대학교 신경과로부터 의료 인력 및 기술 지원을 받아서 치매가 의심되는 어르신들의 치매 확진과 치료, 관리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와 저희 센터직원들은 마포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의 삶을 위하여, 또한, 치매엔안심 할 수 있는 마포 구현에 항상 노력 할 것이고 어르신 한 분 한 분을 정성껏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포구치매안심센터장 양동원


Quick